"올 추석은 당근마켓과 함께 동네에서 준비해요!"
우리 동네 가게 추석 먹거리부터 각종 명절 행사 소식까지 당근마켓 ‘추석특별전’에 다 있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오는 9월 11일까지 제수용 먹거리나 명절 선물 판매 또는 추석 관련 이벤트와 행사, 휴무 소식 등을 전하는 동네 가게 비즈프로필을 모아 보여주는 ‘추석특별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당근마켓 ‘추석특별전’은 명절 특수를 이용해 손님맞이 준비가 한창인 전국 곳곳의 동네 가게들과 지역 주민들을 연결하여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의미 있는 추석 분위기를 만들고자 지난해 추석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추석특별전은 오늘(26일)부터 9월 11일까지 ‘당근마켓 > 내 근처’ 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추석특별전에서는 추석 먹거리와 선물 등 상품도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함께 즐기는 추석 먹거리’ 코너에서 동네 가게에서 판매하는 과일 가게, 떡집, 정육점, 전집 같은 제수용 음식이나 선물 등 판매 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앱에서 구입 후 가게에 방문해 찾아가거나, 가게에서 직접 제공하는 배달 서비스를 받아볼 수도 있다. 구입한 신선 식품들을 가게에 방문에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다, 명절마다 찾아오는 택배 대란 걱정도 덜 수 있어 일석이조다.
연휴 기간 기간 동안 운영하는 미용실, 헬스장, 네일샵, 음식점 등의 운영 시간부터 예약 가능 여부, 이벤트, 휴무 소식까지 다양한 가게 정보들도 쉽게 알 수 있다. 명절에 맞춰 가격이나 할인 혜택, 운영 시간 등이 달라지는 가게들이 많은 만큼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추석특별전에 우리 가게 비즈프로필 소식을 올리고 싶은 사장님들은, ‘추석’, ‘한가위’, ‘연휴’ 중 하나의 단어를 포함해 가게 소식을 작성하면 자동 노출된다. 이 밖에 비즈프로필의 ‘상품 판매 기능’을 통해 추석에 많이 찾는 음식류(과일, 채소, 곡물, 반찬, 김치, 두부, 젓갈류, 빵, 떡, 과자/강정/젤리, 고기, 계란, 생선, 해산물, 김/해초, 건어물)를 판매하는 업종이라면, 별도 키워드를 설정하지 않아도 추석특별전에 소개된다.
당근마켓의 지역사업을 총괄하는 문경원 실장은 “이번 추석특별전을 통해 동네 가게들의 가게 홍보와 상품 판매가 촉진되기를 바란다. 지역 주민들도 당근마켓을 통해 지역에서 진행되는 풍성한 추석 이벤트와 행사 정보를 확인하고, 근거리 동네에서 명절 준비를 쉽고 편리하게 마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당근마켓은 최근 동네 가게 사장님들이 비즈프로필에서 직접 상품을 등록해 판매하고, 지역 주민들이 구매할 수 있는 ‘상품 판매 기능’을 전국으로 확대 오픈했다. 비즈프로필은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1년 7개월만에 가입한 동네 가게들은 55만개에 달하며, 누적 이용자수 1900만, 누적 이용횟수는 5억건에 달할 정도로 대표적인 로컬 마케팅 채널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당신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