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2024-06-19

당근, ‘한 번에 거래’ 기능 오픈

"채팅 하나로 다양한 물품 거래를 한 번에~ 편의성 UP!"


당근, ‘한 번에 거래’ 기능 오픈_PR썸네일
  • 당근, 더욱 편리한 중고거래 환경 조성 위한 ‘한 번에 거래’ 기능 도입
  • 하나의 채팅방에서 여러 물건 거래할 수 있어.. 커뮤니케이션 효율 및 거래 편의성 향상 효과 기대
  • 공통 관심사·취향 기반 거래 경험 확대 기대.. 유∙아동, 의류 등 특정 카테고리 내 물품 거래 시 특히 유용

“◯◯님! 이 반바지랑 셔츠 두 개 더해서, 이렇게 한 번에 구매하고 싶어요!” 앞으로 당근에서 중고거래를 할 때, 같은 판매자의 물품들은 채팅방 한 곳에서 한 번에 거래할 수 있게 됐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이용자들의 편리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한 번에 거래’ 기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능은 같은 판매자로부터 여러 개의 물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2개 이상의 물건을 판매 중인 이용자의 판매 내역 상단 ‘한 번에 거래하기’ 버튼을 누르거나, 채팅방 상단 ‘물품 추가’ 버튼을 눌러 함께 구매할 물품을 고를 수 있다. 채팅방 한 곳에서 다수의 구매 희망 물품들을 살 수 있는 것은 물론 거래 후기도 한 번에 작성할 수 있다.

 

한 번에 거래 기능은 중고거래 편의성과 커뮤니케이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기존에는 한 판매자로 부터 한 번에 여러 물건을 거래하려면, 구매자가 각각의 물품 게시글 화면을 캡쳐하거나 물품별로 채팅방을 열어 판매자와 소통해야 했다. 판매자도 물품별 채팅을 확인하거나, 총 판매 금액을 별도로 계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 기능 도입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하나의 채팅방에서 여러 개의 물건을 거래할 수 있어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게 됐다. 여러 물품의 구매 총액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당근페이 송금도 한 번에 가능하다. 거래 단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공통 관심사와 취향을 기반으로 한 거래 경험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의류, 도서 등과 같이 개인의 취향을 타는 물건이나 육아·운동·게임용품, 식물 등 취미나 관심사와 직결되는 물건을 거래하는 이용자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해당 기능 도입 후 실시한 유저 만족도 조사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문의, 예약, 당근페이 송금까지 한 큐에 진행할 수 있어 좋다’, ‘여러 개의 채팅창이 생기는 게 불편했는데, 구매물품이나 총 금액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하다’ 등 거래 및 소통 편의성이 개선되었다는 응답이 많았다. 이외에도 ‘비슷한 취향의 판매자의 물건을 한 번에 살 수 있어 편리하다’, ‘육아 용품을 많이 판매하는 분들이 있어서 좋다’ 등 특정 카테고리 내에서 한 번에 거래 기능을 활용하는 유저들의 후기도 다수 확인됐다.

 

당근은 “믿을 수 있는 판매자, 나와 취향이 맞는 이웃과 여러 물품을 거래하고자 하는 니즈는 지속적으로 늘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당근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중고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기능은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최신 버전으로 앱 업데이트 시 이용 가능하다.

member-profile
당근

당신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
#중고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