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까지 산불 피해 이웃 돕기 위한 모금 캠페인 진행…실시간으로 이웃들이 성금과 응원 메시지 보내"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최근 울산·경북·경남 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웃들을 돕기 위해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모금 캠페인은 당근 공식 비즈프로필 소식란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에서 당근 이용자를 위해 발급한 전용 계좌를 통해 성금을 전달할 수 있다. 캠페인은 오는 4월 4일까지 진행되며, 모금액과 참여한 이웃의 수는 캠페인 종료 후 모두 투명하게 공개될 예정이다. 더 많은 이웃들의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3월 27일 하루 동안은 앱 홈피드 상단에 캠페인 배너가 노출된다.
이웃들의 커뮤니티 공간인 동네생활 탭에도 산불 피해를 입은 이웃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전용 게시판이 마련됐다. 산불 진화를 기원하는 응원의 글과 모금 캠페인에 동참했다는 인증글이 실시간으로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당근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모금 캠페인을 열었다”며 “어려운 시기에 이웃들의 도움의 손길이 모여 피해 지역의 빠른 복구와 이재민 일상 회복에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불길이 거센 경상북도 지역 동네생활 게시판에는 산불, 대피 등 실시간 상황을 공유하는 게시글이 올라오고 있다. 산불 피해로 대피하는 이재민을 위해 교통편을 제공하거나 필수 대피 물품과 수칙을 공유하는 도움의 글도 다수 올라오고 있다.
당신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